우리고유의 전통 한옥생활을 체험하고 선조들의 슬기와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김해한옥체험관이 봉황동 2425-13번지 4132㎡의 부지위에 조성되어 있습니다.

김해한옥체험관은 안채 및 아래채, 별채, 사당, 행랑채, 바깥채, 헛간채 등 모두 7동의 전통 한옥으로 구성되어 우리고유의 주거문화에 대한 폭넓은 체험을 할 수 있으며, 한 동으로 구성되어 있는 안채와 아래채에 4인실 5개, 2인실 3개의 숙박 체험관이 마련되어있는 것을 비롯해 사랑채에 4인실 1개, 2인실 2개, 별채에 고급 2인실 2개 등 모두 13개의 숙박 체험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행랑채 등에는 전통한식을 맛볼 수 있는 전통식당이 들어서 있어 풍요로운 먹거리 문화를 마음껏 향유 하실 수 있습니다.
또한 한옥체험 외에도 고유의 정원과 장독대, 곳간, 지게 등 민속품 전시와 함께 전통 한식당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춰 체험효과를 증대하게 됩니다.
김해한옥체험관은 전통 한옥생활을 체험해 보고 싶은 국내 외 관광객들의 신청을 받아 직접 숙식을 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, 특히 체험관 곳곳에 전통정원이 꾸며져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전통문화체험이 가능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보고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숙박체험 등의 장소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.